여행이야기/충청도여행

공주라면 피자치즈를 만들게 해줄 수 있을까???

하얀벼리 2012. 2. 27. 21:17

나는 피자를 참 좋아합니다.

얼마전 피자의 치즈를 자연치즈를 쓴다는

피자 브랜드들의 치즈 파동이

한참 소용돌이를 치고 지나간 지금~~~

맛난 국산 치즈를 만들어 볼 수있는 곳이 있어 다녀왔습니다.

우리 나라 최초로 치즈를 만들기 시작한 임실피자를

공주에서 치즈로 탄생시키고

피자도 만들어보고 내가 만든 모짜렐라 치즈도

져 올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
 

 

공주의 무르실 고추마을에서 운영하는 치즈 스쿨입니다.

 

 

 

치즈 체험 코스를 선택해서 신청했습니다.

 

귀여운 젖소 송아지네요.

반가운 모습으로 맞이해줍니다.

 

모짜렐라 치즈를 만들기 위해서

면장갑과 비닐 장갑을 끼고 기다리면

 

 

 

생 치즈를 나누어줍니다.

 

그럼 각설탕 만한 크기로 잘라 놓습니다.

 

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을 부어 잘 흔들면서

 

잘 주물러줍니다. 

뭉치면서 잘 주무르다보면 치즈 조각이 다 녹아 밀가루 처럼 한덩이가 됩니다.

 

한덩이가 된 치즈 뭉치를 서로 당기면서 넓게 펴기를 7~8회 하다보면

 

치즈의 결이 생기면서 모짜렐라치즈의 모양이 만들어집니다.

 

만들어진 치즈의 맛을 보면 일반 치즈보다 짜지 않고

부드러운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ㅎㅎㅎㅎ

아빠도 한입 먹다가 얼굴에 붙었네요~~~

 

 이렇게 피자를 완성하고 기념 촬영을 했어요.

내가 만든 치즈는 내가 담아갑니다.

정말 재미있고 신나는 시간 이었어요.

여러분도 재미있고 건강에 좋은 치즈 만들러 오세요.

 

 

 

* 치즈체험 : 체험비 20,000원
치즈만들기 + 중식 + 송아지 우유주기 + 뻥튀기체험 + 썰매타기 + 동물농장

 + 선택 1(아이스크림만들기, 계란꾸러미체험, 한지공예 등등)

◎ 위    치 : 공주시 신풍면 대룡리 407-2
◎ 연 락 처 : 041-841-7800

 

치즈스쿨 바로가기  http://www.cheeseschool.org/